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아로니아 효능 만병통치약

by 짱아 2021. 6. 23.
반응형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습니다. 농약을 하지 않아도 병충해가 없는 과일입니다. 레드초코베리, 블랙초코베리,  퍼플초코베리의 3가지를 합쳐서 아로니아라고 부릅니다. 중세유럽 이후 왕족들이 즐겨 먹어 킹스베리라 불리지요. 그 당시의 만병통치약이었답니다.

 

 

브라질 남미에서도 생산되며 생산량의 80%가 폴란드에서 생산됩니다. 고기가 주식인 폴란드에서는 심혈관 질환이 많아 아로니아 재배를 국가에서 적극 추진, 전국민이 즐겨 먹는 국민 열매가 되었답니다. 그 이유 때문인지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자 수가 절반으로 줄어 들었다고 해요. 아로니아 효능 몇가지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눈 건강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영향을 주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보호에 탁월합니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아사이베리보다 4배, 블루베리보다 5배나 높습니다. 서양에서는 아로니아를 서양의 인삼이라고 부를 정도이며 눈건강에 탁월하여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은 발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고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간암, 대장암, 유방암 예방에 좋습니다.

 

피부, 노화방지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세포재생, 노화예방에 탁월합니다. 과거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약재로 쓰였으며 동양에서는 먹으면 늙지 않는 열매라고 하여 '불로매' 라고 불리웁니다. 우리 몸의 콜라겐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 피부탄력에 도움이 되며 아로니아는 자외선이 강한 악천후에서도 잘 자랍니다. 악천후에 생존하기 위해 생성되는 파이토 케미컬 성분은 다양한 화장품의 원료로 쓰이며 주름, 기미 등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주고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 비만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의 클로로겐산 성분은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가는것을 막아주며 지방의 축적을 막고 지방연소를 도와 준답니다.

 

혈관 건강

떫은 맛이 나는 타닌 성분은 혈관의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의 칼륨은 우리몸의 노페물과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

항산화성분들이 인슐린분비를 촉진해 주고 혈당조절, 당뇨예방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은 당뇨병과 관련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간 건강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성분은 간세포를 파괴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 제거해 파괴된 세포를 복원해 주고 새로운 세포를 형성시켜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지방식 섭취로 나타날수 있는 간섬유화를 낮춰 간암 발병을 낮춰 주며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

아로니아 효능 뇌세포의 손상을 막아 주고 기억력을 높여 줍니다. 뇌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아로니아의 폴리페놀 성분은 기억력을 개선해 주며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 줍니다.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질병의 저항력을 키워줍니다. 아로니아의 비타민C는 혈액순환, 신진대사 촉진,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세균에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