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부추 효능 천연소화제 소화불량에 좋아요

by 짱아 2021. 6. 21.
반응형

 

목차

     

    부추

    천연 소화제라 불리는 부추는 위장의 상태에 따라 섭취 방법을 달리해야 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먹는 재미만큼 큰 재미가 또 있을까요? 속이 불편하면 식욕이 감퇴되고 음식은 쳐다 보기도 싫게 되지요.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면 기운이 없고 컨디션이 떨어지며 면역력이 감소합니다. 그렇게 되면 대수롭지 않은 질환이 발생해도 이겨 낼 힘이 없어지게 되죠. 

     

    밥이 보약이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소화가 안된다면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흡수가 안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답니다. 좋은 효능을 발휘하는 식품은 많지만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뿐 치료 약은 아닙니다. 식품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효과도 다르니 참고하시고 내 몸에 맞게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 불량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기거나 과식으로 인해 위에 오래 정채된 음식물이 위 점막을 자극하여 통증,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가 있고 스트레스성 소화 불량, 속쓰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스트레스나 신경쓰는 일이 생기면 교감 신경이 과도하게 항진되어 위장간 운동을 억제하므로 복부 팽만, 복통, 매스꺼움이 나타나며 소화가 안되게 됩니다. 심장 질환, 간 질환, 소염진통제 장기 복용에도 소화기능이 떨어지니 이럴 때 부추를 먹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습관적으로 소화제를 복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주 복용하면 분들이라면 천연소화제 부추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소화가 안될 때마다 위장약의 오남용은 오히려 위벽을 손상시키고 위장 기능을 더 떨어뜨립니다. 천연 소화제의 식품 섭취가 위 건강에 훨씬 좋습니다.

     

    부추 효능

    부추에는 비타민, 카로틴, 칼슘,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부추의 황화 아릴 성분은 위벽을 강화시켜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위의 염증을 억제하고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위 질환에 따른 섭취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 질환의 종류가 매우 많고 증상에 따라 부추을 달리 섭취해야 합니다.

     

     

    위산과다 속쓰림 위액 올라옴

    생부추보다 익힌 부추가 좋습니다. 부추는 익혔을 때 베타카로틴 성분이 증가해 항산화 효능, 항염증 작용을 하며 위산 과다 속쓰림에 효과가 좋습니다.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가 나타나며 반찬으로 익혀 자주 먹거나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추달걀말이, 부추전 등 익혀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산부족 소화불량 더부룩

    익힌 부추 말고 생부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부추는 풍부한 황화 아릴 성분이 위벽 세포를 자극, 소화 분비 효소 자극을 하여 소화가 잘되게 합니다. 생부추에 사과나 바나나를 곁들여 요구르트와 갈아 먹거나 부추 김치, 부추 겉절이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부추차 만드는 방법

    부추를 깨끗히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 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볶아 말린 부추를 끓는물에 넣고 30분 정도 끓이면 부추차가 완성됩니다. 또 말린 부추에 끓는 물을 부어 우려 드셔도 됩니다. 하루에 두세번 정도 식 후 한 컵씩 마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