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코로나19 감염 완치 후 장기 후유증에 대해서(롱코비드)

by 짱아 2023. 11. 9.
반응형

 

코로나19 완치 후에도 몇 달간 극심한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의 후유증이 지속된다면 롱코비드 증상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코로나 후유증 롱코비드를 앓고 있는 이들은 특정 유전자 변이를 가진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난다는 사실을 해외 연구진이 처음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완치 후 크고 작은 후유증이 나타나는데 기침, 호흡 곤란 증상 등 200여 가지의 후유증이 있다고 합니다. 숨을 쉴 때 기침이 동반된다거나 폐가 아프다거나 등 3개월 이상 계속 장기 후유증이 나타난다면 롱코비드라 볼 수 있겠습니다.

 

국제공동연구팀에 의하면 롱코비드를 유발하는 특정 유전자를 찾았다고 하네요. 롱코비드 환자 6000명을 포함해 109만명의 의학자료에서 코로나19 중증도와 관련있다고 알려진 유전자 51개와 롱코비드 증상의 연관성 조사에서 밝혀진 사실입니다.

 

 

폐암과 관련되 있다고 알려진 FOXP4(폭스피포) 유전자 변이를 가진 코로나 환자는 롱코비드 위험이 1.6배나 높은 확률로 나타난다는 사실을요.  롱코비드 위험성이 타고난 유전자로 결정된다고 밝혀진적은 처음입니다. 

 

 

녹용 효능 - 먹을때 주의점 - 부작용

오늘은 녹용 효능, 녹용 부작용, 집에서 녹용 달여 먹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녹용이란? 녹용은 사슴의 뿔로 딱딱한 뼈가 아닌 모세혈관이 많이 분표된 연하고 말랑말랑한 조직입니다. 녹

jjang-a.tistory.com

 

오이 효능 (쓴 오이 절대 먹지 마세요)

목차 오이철이 왔습니다. 오이는 단백질, 비타민, 당질은 높지 않으나 독특한 향에 아삭한 식감이 좋아 많이 먹게 되는 채소입니다. 오이는 알카리성 채소로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jjang-a.tistory.com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목차 비염이란 비염의 원인 비염의 증상 비염의 치료 비염 분무제에 스테로이드 괜찮을까요? 뜨거운 음식만 먹으면 코가 막혀 숨쉬기 힘든데 이것도 비염인가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비염치료 비

jjang-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