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키위 효능 여름 제철 과일 하루 2개면 마법이 일어납니다

by 짱아 2021. 7. 6.
반응형

 

목차

     

    키위는 여름에 먹는 보약 과일입니다. 새콤 달콤한 맛에 각종 비타민C, 영양 덩어리 과일입니다. 키위의 원산지는 뉴질랜드입니다. 

     

    한국의 키위 다래

    다래는 키위의 형제뻘 되는 과일로 우리 나라 야생 다래는 털이 없지만 껍질이 두껍습니다. 그러나 한방에서는 약재로 쓰일만큼 효능이 많은 과일입니다.

     

    본초명은 [미후도]입니다. 시고 단 맛이 나는 과일로 무엇보다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불량에 도움이 되며 육류만 먹었다 하면 더부룩 하신 분들에게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또 당뇨를 다스리는데도 아주 탁월합니다.

     

    서늘한 성질이 있어 갑작스러운 갈증을 멈춰주고 열을 내려 줍니다. 가슴답답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아랫배의 묵직함, 변비 등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키위 효능

    골드 키위는 행복 호르몬인 세르토닌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트립토판 두가지 영양소를 만들어 줍니다. 골드 키위 100g에는 비타민C가 161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충분히 채워주는 양입니다.

     

    기분 장애를 가진 분들이 4주 동안 하루에 키위 2개씩 먹었을 경우 기분장애 증상 38% 감소, 우울감 34% 완화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변비에 좋습니다. 키위는 변비 해결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변비에 매우 뛰어난 과일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수용성, 불용성 식이섬유로 배변활동이 활발해지고 복부팽만도 개선됩니다.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린 키위에는 액티니딘 성분이 들어 있어 단백질 분해에 탁월합니다. 육식을 할 때 식전에 키위 하나를 드시면 소화기능이 향상됩니다. 또 단백질 흡수도 도와 근육생성에도 좋습니다. 

     

    그 밖의 키위 효능 

    1. 가슴 답답함

    2. 뇌형성 발달에 중요한 어린이들

    3. 소화불량, 변비, 소화기능 저하 

    4. 갱년기 여성분(호르몬 변화로 정신적 육체적 어려움에 기대 이상으로 효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