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SK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방법과 인터넷 속도의 모든 것

by 짱아 2021. 10. 14.
반응형

 

목차

    인터넷 속도 -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차이점

    월 요금부터 비교해 보면 100메가가 가장 저렴합니다. 요금이 올라갈수록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다들 아실 것입니다. [메가]라는 것은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최대 몇 메가까지 제공되는지 나타낸 것입니다.

     

    인터넷 사용량에 따라 본인이 사용 할 속도를 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시청에 20메가가 필요하고 온라인 게임에 50메가가 필요한 경우 동시에 유튜브와 온라인 게임을 할 경우 70메가가 필요하겠죠.

     

    인터넷 속도를 100메가, 500메가 아무것이나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같은 작업을 하는 사람이 한 가구에 두명이라면 140메가가 필요하므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100메가일 경우 인터넷 속도는 버벅거리게 됩니다.

     

    1인 가구의 경우 100메가 속도에 거의 지장없지만 평소 컴퓨터 게임을 많이 하고 조금의 버벅거림도 싫다면 500메가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2인 이상 사용할 경우 500메가 이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기가를 사용하는 가정은 보통 주식, 인터넷 실시간 방송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가정집은 500메가로 충분합니다.

     

    사용량과 별개로 평소 영화시청이나 프로그램 소스, 파일 다운로드, 업로드를 많이 하는 분은 500메가 이상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상품에 따라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가 상이하다는 것도 기억해 두세요.

     

    내가 어떤 파일을 받을때 100메가 인터넷으로 10분동안 받는다면 500메가 인터넷이면 2분이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가족구성원이 여러 명이지만 인터넷 사용량이 적다면 100메가로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 중이라면 저렴한 공유기를 사용해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공유기와 먼 방은 신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집이 넓지 않고 생활 환경이 공유기 근처를 크게 벗어나지않는다면 2~3만원대 공유기를 추천합니다. 멀리까지도 와이파이가 팡팡 터져야 한다면 집 인터넷 속도 상관없이 와이파이도 기가급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추천

    인터넷 대칭 비대칭 차이점

    인터넷은 대칭형으로 설치해야 한다고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인터넷 대칭 비대칭이 무엇이냐면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가 동일한 것이 인터넷 대칭형이며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떨어지는 것을 인터넷 비대칭형이라고 합니다.

    대칭형

    최신형 광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며 핑이 안정되고 끊김없이 인터넷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대칭형

    구식인 동축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며 불안정하고 자주 끊깁니다.

     

    월 요금은 동일하므로 당연히 대칭형으로 설치받아야 하겠죠? 모든 통신사는 각 지역마다 대칭형 설치 가능 여부가 정해져 있습니다.

     

    설치할 주소에 대칭형 설치가 불가능한 통신사가 있다면 걸러야 합니다. 대칭형 여부는 통신사에서 숨기고 싶어하는 부분이므로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인터넷 설치 접수 후 설치 기사님이 직접 방문했을 때 대칭형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비대칭형이라면 취소해도 됩니다. 설치 전이므로 위약금이나 불이익 없이 취소 가능합니다. 기존 인터넷은 새로운 인터넷을 설치한 후에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SK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다른 통신사도 가능)

    사용중인 통신사와 요금제, 지역을 입력하면 sk 인터넷 속도측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만든 sk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없이 주소만 치면 바로 sk 인터넷 속도측정 가능하며 시간대에 따라 속도가 약간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500메가 요금제라고 해서 딱 500메가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외국 사이트인 스피드테스트넷에 접속해서 직접 SK 인터넷 속도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GO]를 누르면 바로 속도가 나옵니다.

    핑,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속도 확인하기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인터넷] 메뉴를 클릭하면 인터넷 상품 전체와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