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토익 시험일정 준비물 주의할 점

by 짱아 2021. 9. 16.
반응형

 

목차

    토익 시험이란?

    토익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1979년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개발하였지요.

     

    우리나라에는 1982년에 도입되었답니다. 토익 시험이 국내에서 최초로 치러졌을 때 당시 응시자 수는 1천 명 정도였으나 일부 기업에서 토익을 채용과 승진에 반영하기 시작하며 토익 시험 열풍이 불어닥쳤습니다.

    토익 시험일정

    엄청난 성장세를 달린 토익 시험은 2010년 이후로는 연간 200만명이 응시하는 시험이 되었답니다. 지금은 토익 이외에도 다양한 영어시험(IELTS, TOEFL, ETS, TEPS, OPIC)이 존재하므로 토익 시험을 안보는 사람도 있으나 예전에는 공인된 영어 시험은 무조건 토익 시험이었답니다. 

     

    토익 시험 준비물

    토익 시험 일정을 확인한 후 시험을 보러갈 때 신분증, 지우개, 연필을 챙기셔야 합니다. 깜빡한 경우 시험장 본부 고사실에서 요청하면 빌려주기도 한답니다.

     

    착용하던 마스크의 줄이 끊어지면 시험장 본부 고사실에서 받으면 됩니다. 처음부터 마스크를 안쓰고 들어가는 것은 입실이 불가하니 그점 유념하시고요.

     

    신분증으로 신여권은 쓸수가 없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신여권은 주민번호 뒷자리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하며 구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은 가능합니다.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토익 시험 접수시 알아두셔야 할 것은 시험보는 날로부터 2달 전 오전 10시에 시험 접수가 오픈됩니다.

     

    이 때에는 시험 응시료가 44,500원이지만 시험 전 2주 전에 등록을 하면 토익 시험 응시료가 48,500원으로 오른답니다. YBM교육상품권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토익 시험접수를 할 수 있답니다.

     

    YBM교육상품권은 중고나라에서 50000원 짜리 상품권이 440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답니다. 중고나라 중고거래가 찝찝하신 분들은 예스24 또는 해피머니상품권으로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 기출문제집

    토익 시험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토익 시험 기출문제집입니다.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토익 성적표 양식

    토익 성적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토익 만점은 몇점일까요? 토익은 990점 만점입니다. 토익 시험은 리스닝, 리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토익 시험은 리스닝 495점과 리딩 495점 만점이 합쳐져 990점 만점이랍니다.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 시 주의할 점

    토익 시험장에 가면 시험과 관련된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방송에 문제지에 낙서나 마킹을 하지 말라는 안내가 나오는데요. 

     

    토익 시험은 공식을 이용해 문제를 푸는 시험이 아니므로 지시사항을 따르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으나 밑줄을 그어가며 푸는 사람, 필기하면서 문제푸는 사람이 있지요.

     

    토익 시험을 볼 때 낙서, 마킹 정말 안되냐는 질문이 인터넷에 많습니다. 그러면 왜 문제지에 낙서, 마킹을 하지 말라는걸까요?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그 이유는 부정행위를 막기 위함 때문입니다. 답을 문제지에 표기에 옆 사람에게 답을 보여주는 부정행위 사례를 여러 차례 적발한 적이 있기 때문이에요.

     

    원칙대로 위 지시사항을 따르는 것이 맞으나 시험장에 가보면 대부분 밑줄이나 낙서, 마킹을 합니다. 감독관도 별다른 제재를 가하지 않고요.

     

    위원회에서는 되도록이면 자제할 것을 권고하나 눈치껏 해도 별다른 제재는 없답니다. 의심의 소지가 있다면 제재를 할것입니다.

     

    문제지를 걷어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토익 시험 후 문제지를 걷어 가는 것은 저작권 보호 차원입니다. 토익 문제는 학술 범위에 속하는 저작권법에 보호되고 이를 위해 걷어가는 것이지요.

     

    토익 시험 전에 전자기기는 전부 걷어가는데요. 스마트폰 보관 시 기기가 작동하여 소음이 발생하는 것은 규정위반입니다. 스마트폰을 제출 할 때 전원을 끄거나 비행기모드로 변경 후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익 시험일정
    토익 시험일정

     

    함께 보면 좋은 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 한방에 정리!!

    목차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여행도 어려워져 마일리지 사용이 쉽지 않은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니 알아봅시다. 1.

    jjang-a.tistory.com

     

    스타벅스 메뉴 - 전체 메뉴와 가격을 한눈에

    목차 콜드브루 커피 스타벅스 메뉴 6,600원 5,900원 5,800원 5,800원 5,500원 8,500원 6,800원 4,500원 8,500원 5,600원 8,000원 8,500원 브루드 커피 스타벅스 메뉴 4,100원 3,800원 에스프레소 스타벅스..

    jjang-a.tistory.com

     

    한솥도시락 메뉴 가격 신메뉴 반찬 디저트 한눈에 보기

    한솥도시락 메뉴와 가격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한솥도시락은 대한민국의 도시락 프렌차이즈 1위 업체입니다. 1993년 처음으로 종로구청 앞에 1호점 오픈, 24년 동안 전국에 약 700여개의 점포를 운

    jjang-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