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초당옥수수 삶는법 - 맛있게 먹는법

by 짱아 2021. 7. 30.
반응형

 

목차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초당옥수수 삶는법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초당옥수수는 사탕보다 단 옥수수라는 뜻으로 평균 16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자랑합니다. 또 당분이 초특급으로 많아서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옥수수는 이뇨작용이 탁월해서 손발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잇몸염증에도 매우 좋은 음식이에요. 잇몸치료제인 인사돌이 옥수수불검화정량 추출물입니다.

     

    초당옥수수(Super Sweet Corn)

     

    아래 당도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초당옥수수는 굉장히 단 옥수수입니다. 초당옥수수의 끝 부분에는 열매가 열리지 않아요. 이상있는 옥수수가 아니라 정상입니다.

     

     

    일반 찰옥수수와는 다르게 옥수수 자체에 단맛이 많은 품종입니다. 단맛을 가지고 있지만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간식입니다.

     

    옥수수 과일 먹는 느낌입니다. 식감이 아삭아삭 굉장합니다. 여름철 대표간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성질이 냉하지도 뜨겁지도 않아 부담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제대로 맛있는 초당옥수수는 6월~7월 여름에만 잠깐 맛볼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삶는법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법

    다른 옥수수와 다르게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옥수수가 초당옥수수입니다. 옥수수의 껍질이 얇고 약해 과일처럼 달고 수분감이 많아 촉촉함을 느낄 수 있어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서 과일처럼 베어 먹으면 당도 뿐 아니라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한여름에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먹기 30분전에 냉동실에 두었다 먹으면 시원하게 샤벳처럼 즐길 수가 있어요.

     

     

    전자레인지로 초당옥수수 삶는법

    전자레인지 전용 접시에 속껍질은 그대로 둔채 접시에 담아 3분 돌려 줍니다. 초당옥수수 1개당 3분이니 2개 넣으면 6분을 쪄 주셔야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따뜻하고 아삭한 옥수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초당옥수수 삶는법

    초당옥수수를 삶을 때 물에 삶아 먹으면 안되요! 물에 넣고 삶으면 단맛이 모두 빠지고 수분이 빠져나가 옥수수가 쪼글쪼글해지고 질겨진답니다.

     

    초당옥수수 삶는법

    찜기(찜냄비)에 넣고 7~8분 쪄주면 달고 촉촉하게 수분을 머금은 초당옥수수를 맛볼 수 있어요.

     

    초당옥수수 손질법

    초당옥수수는 신선하게 유통하기 위해 껍질채 유통하고 있는데요. 질긴 부분을 벗기고 부드러운 껍질만 2~3겹 남깁니다. 워낙 당도가 높아 벌레가 있을 수 있으니 잘 보고 손질합니다.

     

    밑둥을 자르고 옥수수 수염은 뽑아서 세척해서 말린 후 옥수수 수염차로 끓여 드시면 됩니다. 옥수수껍질은 일반 쓰레기로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니 꼭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셔야 합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옥수수는 수확하고 난 직후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당분이 전분으로 변하고 수분이 빠져 맛이 없어집니다. 껍질 채 지퍼백에 넣어 냉장보관하면 3일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오래 보관하려면 찜기에 5분 정도 찐후 바로 냉동보관합니다. 장기 보관 시 그냥 얼리면 과질이 파괴되서 맛이 없어집니다. 꼭 한번 쪄서 소분한 뒤 냉동보관하세요.

     

    먹고 싶을 때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먹습니다. 초당옥수수 삶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초당옥수수 삶는법 - 완전 간단해요

    초당옥수수 샐러드, 구이, 수프 등을 해 먹을 수 있는 달달한 맛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영양 간식 초당옥수수 삶는법을 알아봅시다. 초당옥수수는 당도가 가장 높은 초감미종 옥수수로 설탕 옥

    cindy633.tistory.com

     

    카무트쌀 효능 - 카무트 먹는 방법, 보관법

    카무트쌀은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원시 품종의 곡물인 호라산밀의 브랜드로 카무트가 정식 명칭입니다. 항암효과에 좋고 곡물혈당지수(GI지수)가 매우 낮아 어느 순간 유명해진 쌀입니다

    cindy633.tistory.com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초간단 레시피

    옥수수는 바로 따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특히 초당옥수수는 더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초간단 레시피를 공개할게요. 3분이

    bandalmok.tistory.com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 맛있는 요리법

    초당 옥수수는? 초당옥수수를 처음 우리나라에 들여온 사람이 누군지 아세요? 초당옥수수 종자를 들여와 재배하고 메뉴얼을 만든 사람은 김재훈 농부님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만 해도 옥수수는

    jjang-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