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by 짱아 2021. 6. 22.
반응형

 

목차

     

    내장지방이란?

    내장지방이란 장기와 장기 사이에 지방이 차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지방은 피하 지방으로 피부 밑에 쌓여 있는 지방인데요. 배에 몰려 있는 지방이 내장지방입니다. 다른 장기는 뼈가 있지만 배에는 뼈가 없어 무한정 저장하며 이 지방은 잘 움직이기 때문에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며 산패해 혈관에 쌓여 심혈관 질환 및 건강에 매우 안좋은 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의 원인

    내장지방은 포화 지방산과 연관이 있습니다. 육식을 많이 하는 경우 내장 지방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뱃살이라는 피하 지방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지방으로 전환되어 뱃살에 축적됩니다. 내장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가 중요한데요. 동물성 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지방간도 내장지방의 한 종류이며 지방간의 원인은 음주입니다. 간에서 지방을 대사를 해줘야 하는데 알콜때문에 대사가 더디게 되어 지방이 간에 쌓이는 것입니다. 술을 먹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술도 안마시는데 지방간이 있다면? 이런 경우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알콜이 원인이 아니라 탄수화물이 원인입니다. 과도한 탄수화물의 섭취로 인해 탄수화물이 중성 지방으로 전환, 몸에 쌓이게 되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내방지방 빼는법 

    운동

    움직이면 지방도 같이 움직여 에너지 대사가 높아져 지방을 에너지로 태웁니다. 크릴 오일이 지방을 녹인다고 한때 유행했었는데요. 지방은 녹으나 우리 몸에서 지방을 배출시키려면 결국은 운동을 통해 대사를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의 섭취

    포화 지방산, 불포화 지방산을 적절한 비율로 섭취하여야 합니다. 보통 포화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는데 불포화의 비율을 더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은 오메가3 입니다.

     

    과일 야채 섭취

    식이섬유는 소화가 안되고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 위가 약하거나 소화기능이 약하면 과도한 식이섬유는 소화장애를 일으킵니다. 사과, 비트, 당근 등 신선한 야채를 물과 함께 아침에 갈아 마시면 내장지방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파이토케미칼이라는 기능성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관리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비만이 심해지면 심혈관 질환, 간장 질환, 심장 질환, 당뇨 고혈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관리해야 합니다. 결국 내장지방은 수명에도 영향을 미치며 내장지방이 많을수록 평균 수명 또한 줄어듭니다.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술을 줄이고 오메가3와 같은 좋은 지방산, 탄수화물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을 한다면 내장지방 없는 건강한 몸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