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믹스커피 칼로리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자

by 짱아 2021. 7. 1.
반응형

흔희 믹스커피 하면 프림이 건강에 매우 안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포화지방산은 몸에 매우 해롭다고 생각하지만 믹스커피에 들어있는 이 포화지방산은 야자유에서 추출한 식물성 크림입니다. 우유대신 쓰이며 고소한 맛이 나지요.

 

불포화 지방산은 우리 몸에 좋다?? 
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나쁘다??

 

믹스커피에 들어있는 이 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닙니다. 단세지방산이라고 하여 길이가 짧은 이 지방은 우리 몸에 흡수가 잘 되는 지방산입니다. 

 

 

콜레스테롤하고 관계가 없습니다. 포화지방산은 보통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지만 믹스커피 프림의 포화지방산은 우리가 아는 그런 포화지방산이 아닙니다. 원료는 야자유로 코코넛 밀크라고 부릅니다. 이 야자유는 상처를 치료하고 염증 수치를 가라앉게 합니다. 믹스커피 프림이 몸에 나쁘다 라는것은 과장된 것입니다.

 

믹스커피의 설탕이 혈당을 높인다??

 

믹스커피에 들어 있는 설탕의 양은 5g으로 결코 많은 양이 아닙니다. 밥 두 숟가락 정도의 칼로리를 가졌습니다. 자 그럼 믹스커피 칼로리를 알아볼까요? 믹스커피 칼로리는 50kcal 입니다. 우유 한잔은 200kcal 입니다. 이제 아시겠지요?

 

믹스커피를 끊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믹스커피를 끊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분들이 꽤 되지요? 과연 믹스커피만 끊었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될까요? 믹스커피 외에 다른 당도 끊었을 것입니다. 식이조절도 하고요. 절대 믹스커피만 끊었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물론 하루에 20잔씩 퍼마시는 사람들은 믹스커피만 끊어도 다이어트가 되겠지요? 하루에 1~2잔을 마시면서 믹스커피만으로 살을 빠졌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실로 하루 1~2잔의 믹스커피는 누구나 마셔도 되는 양입니다. 포화지방산이지만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만한 양이 아니며 단세지방산이라서 그것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믹스커피에 대한 잘못된 오해

 

믹스커피 한잔을 마시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당이 들어있고 카페인이 들어 있어 도파민 수치가 올라가 행복감을 느끼게 되지요. 연세 드신 분들은 식후에 꼭 믹스커피를 드시죠. 믹스커피 한잔이 소화를 돕는 작용도 합니다.

 

커피를 마시면 철분이 빠진다 등의 말도 많은데요. 그렇다면 아메리카노도 그렇겠죠? 같은 커피니까요. 믹스커피가 몸에 나쁘다는 확실한 근거는 없습니다. 

 

가끔 티비에 나오는 문제되는 내용은 카제인나트륨이 우리 몸에 안좋다는 것인데 이것은 커피 회사에서 강조하는 광고용 카피입니다. 정말 하루에 20~30잔 퍼마시는 것 아니고 1~2잔은 아무상관이 없습니다.

 

카제인나트륨이 몸에 해로울 만큼 들어 있다면 식약청에서 허가를 안내줬겠죠? 우리나라의 이 다방커피인 믹스커피는 다른 나라 사람들도 극찬한 맛있는 황금 비율이라고 합니다. 믹스커피 칼로리, 해로운점은 그만 생각하시고 스트레스 없이 한두잔 정도 기분좋게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