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여주 효능 (먹는 방법, 주의할 점)

by 짱아 2021. 9. 29.
반응형

 

목차

    여주 효능

    어른들이 좋아하는 여주 효능에 대해 설명해 드리지요.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여주 효능, 먹는 방법, 주의할 점을 한방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여주의 플라보노이드는 씁쓸한 맛을 내는 물질로 식물이 외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일부로 쓴 맛을 내는 것이랍니다.

     

    강력하게 내몸을 지키는 항산화물질은 암세포의 성장 속도를 늦춰줍니다. 여주 속에 들은 비타민C는 노화방지, 활성산소제거, 깨끗하고 맑은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되지요.

    여주 효능

     

    여주 효능은 무엇보다 여주가 식물성 인슐린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당뇨에 좋다는 것입니다. 특히 여주 안의 P-인슐린은 체내에 인슐린처럼 포도당을 에너지 세포로 들어가게 해 혈당을 낮추고 우리 몸에 에너지를 잘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

     

    천연 혈당 강화제인 여주 효능은 매우 뛰어나고 당뇨약보다 부작용도 없다고 알려져 있지요. 한여름 더위에 식욕이 없을 때 여주를 먹으면 여주의 쓴맛이 위를 자극해 식욕을 촉진해 준다는 민간요법이 있답니다.

     

    여주 효능에 대한 연구가 굉장히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주의 항당뇨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동물 실험에서는 그 효과가 어느 정도 입증되어 왔고요.

    여주 효능

     

    몸에서 당이 만들어지는 것을 줄여 주고 인슐린 분비를 향상시켜 주고 인슐린을 만들어 주는 베타세포도 보호해 준답니다.

     

    여주 효능은 위장관에서 다당류가 단당류로 분해되는 것을 막아 혈당을 내려가게 해주지요. 당뇨약으로 나와있는 글루코바이, 베이슨 정의 작용기전과 유사합니다.

     

    여주의 차란틴, 비신, P-인슐린 등이 이런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 효능에 대해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효과가 검증이 완벽히 되진 않았습니다.

     

    인간에 대한 여주 효능이 과학적으로 검증은 되지 않았다는 것인데 여주 효능이 전혀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완전히 검증된 당뇨약과 비교할 수준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주 효능

     

    혈당조절이 안되는 분들이 당뇨약 대신 여주로 혈당조절을 해도되는지, 여주로 당뇨를 치료할 수 있는지 많이 의문을 제기합니다. 여주는 보조식품 정도로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주 먹을 때 주의할 점

    임산부 금지

    여주는 자궁수축작용을 합니다. 임산부 복용 시 유산의 가능성이 생길수 있으므로 임신중 여주섭취는 하지 말아야 하겠으며 임신성 당뇨에 여주가 좋다며 추천을 하거나 먹거나 하는것은 좋지 않으니 각별히 주의하도록 합니다.

     

    저혈당

    여주 효능은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므로 저혈당이 올 수도 있습니다. 당뇨약과 병행할 때 저혈당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당뇨약을 드시는 환자라면 여주를 같이 먹었을 때 저혈당이 오진 않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여주 효능

     

    당뇨약 중에서도 인슐린과 설폰요소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약만으로도 저혈당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여주까지 먹게되면 저혈당에 더 신경써야합니다. 저혈당의 증상으로는 식은땀과 손떨림이 있습니다.

     

    간손상

    여주는 신장에 안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간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여주는 간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간이 좋지 않거나 간염 환자는 여주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량 복용 시 간독성때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설사, 복통, 두통이 되겠습니다.

     

    여주 먹는 방법

    여주 효능은 좋지만 다량 복용은 부작용이 뒤 따르니 적당량을 섭취합니다. 신선한 여주즙을 하루 50~100ml 드시는 것이 좋고 말린 여주라면 5mg을 하루 세번 나누어 먹습니다.

    여주 효능

     

    여주즙은 매우 써 먹기 힘드니 말린 여주를 끓여서 차로 마시는 것이 좋겠네요. 시중에 여주환, 여주차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여주 효능을 너무 맹신하는 것은 금물이며 음식은 음식일 뿐이고 약은 약이니 당뇨에 도움은 되지만 당뇨약을 대체할순 업습니다.

     

    철저한 식단 관리와 운동으로 당뇨약을 줄일수는 있으나 여주 효능만 믿고 여주 복용으로 당뇨약을 줄일수는 없습니다. 특히 여주의 씨는 구토, 설사를 유발하니 말리거나 생으로 먹을 때도 씨앗을 제거하고 껍질부터 과육까지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한솥도시락 메뉴 가격 신메뉴 반찬 디저트 한눈에 보기

    한솥도시락 메뉴와 가격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한솥도시락은 대한민국의 도시락 프렌차이즈 1위 업체입니다. 1993년 처음으로 종로구청 앞에 1호점 오픈, 24년 동안 전국에 약 700여개의 점포를 운

    jjang-a.tistory.com

     

    스타벅스 메뉴 - 전체 메뉴와 가격을 한눈에

    목차 콜드브루 커피 스타벅스 메뉴 6,600원 5,900원 5,800원 5,800원 5,500원 8,500원 6,800원 4,500원 8,500원 5,600원 8,000원 8,500원 브루드 커피 스타벅스 메뉴 4,100원 3,800원 에스프레소 스타벅스..

    jjang-a.tistory.com

     

    갱년기 증상 30가지 - 극복 방법과 갱년기 나이

    목차 갱년기 증상 3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란 전통적으로 써왔던 용어지만 폐경 이행기와 폐경 주변기를 합쳐서 부르는 말입니다. 폐경이행기는 월경이 불규칙해지는 시점부터

    jjang-a.tistory.com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 한방에 정리!!

    목차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여행도 어려워져 마일리지 사용이 쉽지 않은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니 알아봅시다. 1.

    jjang-a.tistory.com

     

    초당옥수수 삶는법 - 맛있게 먹는법

    목차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초당옥수수 삶는법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초당옥수수는 사탕보다 단 옥수수라는 뜻으로 평균 16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자랑합니다. 또 당분이 초특급으로 많아서 붙

    jjang-a.tistory.com

     

    반응형

    댓글